회사로고

Top
기사 메일전송
군포시,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3년 연속 수상
  • 김성윤 기자
  • 등록 2025-07-29 12:00:22
기사수정

군포시(시장 하은호)는 7월 24일 국립경국대학교 안동캠퍼스에서 열린 `2025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`에서 기후·환경·생태 분야 `우수상`을 수상했다.

 

군포시,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3년 연속 수상

이번 수상으로 군포시는 ▲2023년 디지털 혁신선도 분야 최우수상 ▲2024년 공동체 강화 분야 우수상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의 성과를 달성하며 정책 실행력과 행정의 신뢰도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.

 

올해 수상한 정책은 `주민체감 RE100 융합형 에코마을: 태양광 방음터널과 저탄소 체험길을 품다` 사례로, 교통 소음 저감과 신재생에너지 생산을 동시에 실현한 태양광 방음터널 설치와,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탄소중립을 체험할 수 있는 저탄소 체험길 조성을 통해 생활 속 환경의식 확산과 기후위기 대응을 실천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.

 

하은호 군포시장은 "이번 수상은 단순한 실적이 아닌,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과정의 결실"이라며 "앞으로도 시민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공약을 성실히 이행해 신뢰받는 시정을 만들어가겠다"고 밝혔다.

 

한편,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(사)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해 전국 기초자치단체의 공약 및 정책 우수사례를 발굴·확산하고자 2007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. 올해는 경북연구원과 공동으로 주최해, `회복력 도시, 인간다운 도시`라는 주제로 전국 191개 사례를 대상으로 치열한 경쟁과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다.

 

0
회원로그인

댓글 삭제
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
사이드배너01-유니세프
사이드배너02-국민신문고
모바일 버전 바로가기